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리아 복지 나라입니다.

오늘은 무선 이어 폰 중에 가장 많이 팔린 제품 에어 팟2세대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어팟 프로보다는 가격이 저렴하지만 성능도 우수한 편입니다.

에어팟 2세대 사용법 기능     출처:애플


  1. 에어팟 2 세대 출시
  2. 에어팟 2 세대 사양 및 특징
  3. 에어 팟 2 세대  best,worst 후기

에어팟 2 세대 출시

  • 2016년 9월 7일에 아이폰 7과 애플 워치 시리즈 2와 함께 에어 팟을 출시하였다. 그리부터 2년 6개월후에 드디어 2세대 에어팟을 출시하였다. H1프로세서를 사용하여 다양한 기능등을 추가하였고 에어팟을 시장 판매량은 계속 커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선이 없다는 편의성으로 이제는 길에서 너무 쉽게 볼수있는 무선이어폰. 2년 6개월동안 사람들은 에어팟을 사야할지 기다렸다가 에어팟 2 새대를 사야할지 엄청난 고민에 시달렸음에 틀림없다. 오늘은 애플의 두번째 무선이어폰인  에어팟 2 세대 제품을 리뷰해보겠습니다.

에어팟 2 세대 사양 및 특징

에어팟 2세대 착용모습     출처:애플

  • 그 어느 때보다 신기롭다 : 이제 더 길어진 통화 시간, 부르기만 하면 되는 Siri 그리고 새로운 무선 충전 케이스까지 자랑하는 AirPods. 비교할 수 없는 무선 이어폰 경험을 선사합니다. 꺼내는 즉시 어떤 기기와도 연결 준비 완료. 귀에 꽂기만 하면 울려 퍼지는 풍성한 고품질 사운드. 따로 신경 쓸 필요가 없어, 정말 신기할 따름이죠.
  • 당신만의 무료 메시지 각인 (온라인에서만)
  • Siri는 오른팔 : 도움이 필요하세요? 원하는 순간, "시리야"하고 부르기만 하세요. 아이폰을 꺼낼 필요도 없죠. 게다가 "메시지 읽어주기" 기능으로 Siri는 당신이 메시지를 받는 순간 바로 읽어줄 수 있습니다. 지정된 연락처의 메시지만 읽도록 설정할 수도 있죠. 다만 통화 중이거나 음악 감상 중 메시지를 받는 경우 Siri는 눈치껏 방해하지 않습니다.

에어팟 2 세대 기능     출처:애플

 

  • 귀가 즐거워지는 성능 : 완전히 새로운 Apple H1 헤드폰 칩으로 구동되는 AirPods. 더욱 빠르고 안정적으로 당신의 기기와 무선으로 연결됩니다. 활성화된 기기 간에 전환하는 속도가 최대 2배 빨라졌고, 통화 연결 시간도 최대 1.5배 빨라졌습니다. 또한, H1 칩은 음성으로 Siri를 호출할 수 있게 해 주며, 게임 레이턴시를 최대 30%까지 줄여 주죠. 덕분에 게임 플레이부터 음악 감상, 팟캐스트 청취까지 언제나 고품질 사운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언제 듣는지 알다 : 광학 센서와 모션 가속도계가 연동해 오디오를 자동으로 제어합니다. 가령 통화를 하거나 Siri를 호출할 때는 마이크가 켜지고, AirPods을 귀에 꽂으면 즉시 사운드가 켜지죠. 또한, 이어폰 양쪽을 쓸 수도 있고, 원하면 한쪽만 쓸 수도 있습니다. 이어폰을 두 번 탭 하면 음악 트랙이 재생되거나, 건너뛰어지도록 설정할 수도 있죠.
  • 언제 말하는지 알다 : 음성 감지 가속도계가 당신이 대화 중일 때를 인식해, 빔포밍 마이크와 함께 외부 소음을 거르고 당신의 목소리에만 집중합니다.

올려두면, 충전 시작

  • 새로운 무선 충전 케이스가 AirPods 충전에 간편함을 더해줍니다. Qi 인증 충전 매트 위에 AirPods용 무선 충전 케이스를 올려만 두세요. 그럼 끝. 케이스 전면의 LED 표시등이 충전 여부를 알려주죠. 충전 매트가 근처에 없을 때는 Lightning 포트를 이용해 유선 충전도 가능하답니다.

24시간 지속되는 배터리의 강력함

  • AirPods은 한 번 충전으로 업계 최고 수준인 5시간의 재생 시간, 그리고 최대 3시간의 통화 시간을 제공합니다. 게다가 처음 완전 충전 이후에도 여러 차례 더 충전할 수 있는 충전 케이스 덕분에 24시간 이상 당신의 귀를 즐겁게 해 주죠. 급하게 충전이 필요할 땐 AirPods을 케이스 안에 15분만 넣어두면 최대 3시간의 음악 감상, 또는 최대 2시간의 통화도 거뜬하죠. 배터리 잔량이 궁금하면 AirPods을 iPhone 가까이 들고 Siri에게 “AirPods 배터리가 얼마나 남았지?”라고 물어보면 됩니다.

에어팟 2 세대 배터리     출처:애플

 

바로 설정하고, 손쉽게 듣고

  • AirPods은 iPhone 또는 Apple Watch와 즉시 연결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한 기기에서 다른 기기로, 손쉽게 넘나들며 사용할 수도 있죠. Mac 또는 iPad에서 듣고 싶을 땐 해당 기기에서 AirPods을 선택하기만 하면 됩니다. 1 간단하게 설정만 해주면 신기로운 경험이 바로 펼쳐지죠.

곡 하나도 함께 듣는 사이

  • 새로운 ‘오디오 공유’ 기능: 노래, 팟캐스트, 그 외 각종 오디오 스트리밍을 두 사람이 각자의 AirPods으로 동시에 들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음량 조절은 따로따로 되죠. AirPods이 케이스 안에 있다면, 공유받을 iPhone, iPad 가까이에 그대로 가져가기만 하세요. 탭 한 번이면 연결됩니다. 만약 AirPods을 귀에 꽂고 있다면, 연결된 iPhone을 공유받을 기기 가까이 가져가면 되죠.

에어팟 2 세대 오디오공유 기능      출처:애플


에어 팟 2 세대  best, worst 후기

긍정 상품평 best

드디어, 선 없는 자유로움의 신세계를 경험하네요~~ㅎㅎ


● 구매 동기

에어 팟!!!!!!!!!!!!!!!!!!!!!!
모두들 가지고 싶어 하는 "Hot Item" 중에 한 가지죠? ㅎㅎ
저 또한, 마찬가지였답니다... 하지만, 에어 팟 1 시리즈의 가격대 압박은 쉽게 근접할 수 없는 아우라를 발산했었죠...ㅜㅜ
콩나물 같은 이어폰 2개랑 케이스 1개에 20만 원이 넘는 가격이니... 쉽게 뚝딱 사기에는, 많이 망설여지게 되는 물건임에는 틀림없었답니다.......

또한, 2 시리즈의 출시가 예상되던 2018년 하반기 시점에서 사기에는 더더욱 그랬었고요... 지금은 2 시리즈가 나온지도 벌써, 5~6개월은 지난 시점이지만... 자꾸만 에어 팟이... 아롱거려서...ㅎㅎㅎ

가격대도 유선 모델은 199,000원 정도 인가로, 조금은 부담을 덜게 해 주는 느낌을 갖게 한 애플의 가격 정책은.... 아마도, 아이폰의 매출 하락을 메꾸어줄 수 있을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는 거 같기도 해요^^

이번 여름에 일 때문에, 고향에 잠시 내려온 동생도 에어 팟을 구입했더라고요...
동생은 갤럭시 노트를 사용하는데.... 자기 말로는, 다른 블루투스 제품들을 다수 사용을 해보고 결국에는 종착지가 에어 팟이 더라네요...ㅎㅎㅎ
이유는, 착용감이 제일 우수하고 휴대하기도 제일 편하면서... 음질 또한, 괜찮아서 구입을 했다고 이야기하더군요 ;;;
아... 질러야 할지.... 말아야 할지.....ㅜㅜ
그래도 또 참았었답니다.....

그 이후, 다시 두 달 정도가 흐른 시점에서, 어느 날 문득 제 눈에 들어온 쿠팡의 에어 팟 2 가격표...."19% 할인".... 어!!! 설마, 쿠팡에서 짝퉁을 파는 것은 아닐 테고..... 그래서, 제품 상세 설명을 읽다 보니 이유를 대충은 알게 되었답니다~~~^^
바로, 쿠팡에서 "애플 코리아랑 직거래"를 통해 대량으로 구입을 함으로써 가격의 경쟁력이 생긴 듯했고... 그러다 보니, 가격을 왕창(?) 내릴 수 있어서 에어 팟 구매 희망자들을 강하게 유혹할 수도 있게 된 거 같아요......ㅎㅎㅎ
그런 쿠팡이, 갈대 같은 저의 구매 욕구에.. 또다시 불을 지르더군요...ㅜㅜ

그래서, 이번에 그냥 두 눈 딱 감고 구입을 하게 되었답니다~~~


● 구매 가격 : 159,900원 (다른 곳에 비해, 싸게 산 듯해요~~^^)
정품 등록되었으니, 정품은 맞아요~~~
제가 구매 한, 이후부터 가격이 큰 폭은 아니지만 16만 원대에서 계속
형성이 되네요... 많은 분들이 저렴하게 좋은 제품을 사실 수 있으면
좋겠네요...


● 상품평

ㅁ 디자인 : 손에 쏙 들어오는, 아주 콤팩트하고 깔끔한 디자인~~

ㅁ 페어링 난이도 : 아이폰 X을 사용하는데... 에어 팟을 처음 개봉 후, 바로
자동으로 진행이 되어서~~ 사실, 살짝 놀랐답니다...ㅎㅎ

ㅁ 성능 : 번들 유선 이어폰의 음질이랑 차이를 느끼지 못할 정도네요~~
무선이면... 아무래도, 좀 음질이 저하될 줄 생각했는데...ㅎㅎ 완전히,
기우였네요~~~^^

ㅁ 착용감 : 개인적으로, 귀에 압박감이 적은 제품을 선호한답니다.
귓속형 타입의 갤럭시 버즈도 사용을 해 보았지만, 불과 10여분 정도
착용 후에 귀가 아파서...ㅜㅜ 뺄 수밖에 없었답니다.
음질은 아무래도 귓속형이 당연히 좋겠지만... 압박감 또한 비례하는 거
같아요...ㅎㅎ 에어 팟을 착용하면, 귓속형 타입이 아니라... 귀에 살짝
걸치는 정도의 느낌이랄까.... 그렇다고 쑥쑥 빠져나오지도 않고~~~
꽤 장시간 착용 시에도 귀에 압박감은 크게 느껴지지는 않네요~~~
그래서, 저의 견해는 음질은 버즈가 다소 좋게 느껴지지만, 착용 시
편안함은 에어 팟의 압승인 거 같아요~~~^^

ㅁ 에어 팟 1과 2의 가장 큰 차이는, 많은 블로거 분들께서 리뷰를 많이 해
주셔서 많이 도움이 되었답니다.... 그래서, 저도 보답하는 마음으로
저의 경험담을 자세히 공유해드리려는 거고요~~^^
(간단한, 언박싱 동영상 후기도 올렸으니 쿠팡에서 확인 후 등록
시켜주면 보실 수 있을 거예요~~~
보통 검수과정이 약 5일 정도 걸리는 거 같아요..ㅎㅎㅎ
2019.9.5 우와~ 생각보다 빠른 3일 만에 검수가 되었네요~~~
동영상도 시간 되시면 한번 보세요^^~~~)

- 사용 시간이 길어진 점과, 페어링 시 다른 맥이나 아이패드 등에 보다
빨리 연결이 된다는 점.
- 메인 칩 (1세대 W1칩에서 2세대 H1칩으로)의 변경으로, 보다 나은
음질을 제공한다는 점.
- 블루투스 5.0 지원 등등...
- 1세대는 터치 설정을 해야 시리를 호출할 수 있었지만, 2세대는 그냥
"시리야~"라고 부르면 자동 호출이 된답니다~물론, 블루투스 설정에
들어가서, "항상 마이크 켜기"를 On 했을 때 말이죠~~^^
- 하지만, 철가루가 묻는 뚜껑 부분의 개선은 안 되었다는 게 아쉽네요...
(이 점은, 애플도 난감하겠어요.. 착착 붙는 뚜껑이 또 하나의 매력인데,
개선을 한다는 것은 자력을 떨어뜨린다든지... 아님 자석을 없애는 방법
밖에 없지 싶은데... 하지만, 또 모르죠... 3세대는 또 다른 혁신이 나올지
지켜봐야겠네요~~)
=>> 실제로, 사용을 해 보았을 때.... 제가, 에어 팟 1을 사용해 보지는
못해서 1과 2를 비교는 하지 못해서 체감해 볼 수는 없네요...ㅎㅎㅎ
그냥, 에어 팟!!! 참 좋다~~ 는 생각만 드네요~~^^

ㅁ 그리고, 에어 팟 2는 유선 충전과 무선충전의 제품으로 구분되어
판매되고 있던데.... 저는, 무선충전기도 집에 없고 해서, 가격의 부담이
적은 유선충전 제품으로 구입을 했답니다~~~

◇ 아쉬운 점
음악들을 때는 상관이 없지만..... 통화를 할 때, 그 장소가 외부의
시끄러운 환경일 경우는 상대방에게 소음이 필터링되지 제대로
되지 않고 전달된답니다.... 통화에 특화된, 플랜트로닉스의 제품과는
차이가 많네요... 이 점은, 추후에 나올 3 모델에서는 개선이 되어줬으면
좋겠네요~~~ 작은 공간에 너무 많은 기능을 요구하는 건지는 몰라도
몇만 원짜리 제품이 아니기에 기대해 보는 것이랍니다^^

===================================================

■ 요즘 제가 상품평들 중, 별 1개 리뷰들을 탐독하는 버릇이 생겼는데요...

1. 리퍼나 불량 제품을 다시 포장 후 파는 것 같다는 리뷰....
>>> 블루투스를 처음 연결했을 때, airpods이라는 이름이 아닌... 개인이 설정한 닉네임이 등록되어 있는 경우... 진짜 이러면, 속상할 거 같더군요..
그래서, 저도 첫 연결 시 확인했었답니다. 다행히, 저는 이상이 없었고요~

2. 제품에, 스크레치나 찍힘. 제품 박스 안에 먼지 등이 있었다는 리뷰....
>>> 이 부분도, 큰 마음먹고 구매한 제품이 찍힘이나 하자가 있다는 것은... 판매처에 대한 신뢰가 바닥으로 떨어질 것이니... 문제가 있으면, 안되리라 여기면서 꼼꼼히 살펴보았지만, 다행히도 이상이 없었답니다~~

===================================================

ㅁ 제품은, 주문 다음날(일요일)에 정확하게 배송이 되었고요~~
단, 박스 안에 충진재라도 좀 넣어서 배송해 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쿠팡 맨 분들이, 어련히 무슨 제품인지 알 것이라... 고이고이 배송해 주시겠지만... 과도한 업무에 지치다 보면... 파손이 날 수도 있을 거 같아요~~~

■ 정품 등록 : 여러 많은 분들께서, 쿠팡에서 구입한 제품의 정품등록 시에 "구매일자를 알 수 없어, 고객센터에 문의 바랍니다 "라는 문구 때문에, 불만 표현을 많이 하시더라고요..... 그냥, 잘 된다는 분도 있었지만요... ㅎㅎㅎ
저 또한, 공식홈피에서 등록을 진행하니, 구매일자를 알 수없다는 문구가 뜨더군요...ㅠㅠ
혹시나 싶어, 애플고객센터 (080-333-4000)로 전화를 하니... 일요일이었는데, 상담사 분과 연결이 되더군요...
사실 좀, 깜짝 놀랐지만...ㅋㅋㅋ 상담사분과 통화하고, 그분이 친절하게 정품 등록을 해 주었답니다~~~
여러분도, 너무 놀라지 마시고 전화하시면 될 거 같아요~~~
그리고, 정품 등록이 되면 1년간 무상 AS가 되니... 초기 불량 등이나,
사용 중 하자가 있어도 걱정은 안 해도 될 거 같네요~~~

ㅁ 아참!!! 그리고, 에어 팟 2세대의 고유번호 말인데요~~~
이어폰은 A2031, A2032 구요~~~ 케이스는 A1602랍니다^^
케이스가 1로 시작해서, 처음에 멘붕이 왔었거든요...ㅎㅎㅎ
에어 팟 2 모델은 A2로 시작된다고 해서.. 케이스도 그런 줄 알았어요..ㅋㅋ

하지만, 박스에도 기재가 되어있고, 인터넷 검색하니.... 이게 맞네요... ㅎㅎㅎ 하지만, 그 순간만큼은 어찌나 당혹스럽던지...ㅎㅎㅎ
무선 모델은 케이스가 좀 다르다던데, A2로 시작하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ㅁ 마지막으로, 저렴한 가격에 에어 팟 2를 구매할 수 있어서 너무 좋고요~
무선 충전기를 구매하신 분이 아니라면, 유선 충전 모델도 충분한 매력이 있는 제품이랍니다~~ 저는, 너무 만족스러워요^^~

===================================================

■ 2019.9.4........ 드디어, 올 것이 왔네요...ㅜㅜ
큰 딸한테, 결국은..... 뺏겨버렸답니다....ㅠㅠ
딱, 3일 천하였네요..... 아....... 내 에어 팟.........
그렇다고, 하나 더 사기에는 너무 고가라...... 어떻게 해야 할지...ㅎㅎㅎ

■ 현재(2019.12.11), 101일째 사용 중인데, 이상 없이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귀에 압박감도 거의 없고, 참 편하고 음질도 좋다네요~~~
큰 딸의 말을 받아 적은 것입니다...ㅜㅜ

===================================================


● 총평

에어 팟의 가격이 높긴 하지만, 다른 타사 브랜드의 최상위 버전 블루투스 들이랑 비교해 보면.... 가격의 차이는 사실 크게 나지는 않는다는 것을
다들 느끼셨으리라 생각해요.. 솔직히 더 비싼 제품들도 얼마든지 많이 있답니다. 하지만, 왠지 모르게 에어 팟을 착용하고 거리를 걷는다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사용을 할 때..... 느껴지는........ 부러움 가득한 주변의 시선들을 받으면, 꼭 본인이 명품을 착용하고 있는 듯한 착각에 빠져드는 느낌마저 드네요... ㅎㅎㅎ
과연, 에어 팟의 인지도란.... 상상을 초월하는.... 가격을 떠나서, 착용하는 그 자체만으로도 부러움의 대상인가 봅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앞으로 전 세계인이 열광하는... 이런 제품이 꼭~~~~~ 만들어지면 좋겠다는 희망을 가지고 그만 상품평을 마칠까 합니다~~~^^

비판 상품평 best

‼️남이 쓰던 거 받은 후기‼️

1. 박스
처음 받았을 때 뽁뽁이 포장은 돼있었는데 상자에 비닐 포장이 안되어있었음. 예전에 에어 팟 샀을 때는 비닐 포장되어있었는데... 하며 그냥 대수롭지 않게 넘김. 박스도 위아래 뒤집어보니 누가 열었던 것 같음. 상자가 90도 돌려져서 닫혀있었음. 상자 아랫부분 더러움.

2. 충전선
원래 종이에 고정돼서 예쁘게 말려져 오는데 살짝 드니까 충전선이 통하고 튀어 올라서 당황함. 그래도 그냥 이때까지만 해도 불안하다 정도였음

3. 사용설명서
설명서 안 꺼내봐도 딱 봐도 꾸깃한게 보임. 설명서 꺼내봤더니 아랫부분 다 구겨져있음. 진짜 남이 썼던 거 맞는구나 확신

4. 본체
뚜껑 열었는데 먼지 많아서 놀람. 흠집도 좀 나있고, 남이 쓰던 건 페어링 안된다고 해서 이어폰 꽂아보려고 들었다가 더러워서 소름 돋음. 양쪽 다 귀지 득실득실하고 미친;; 그리고 더 웃긴 건ㅋㅋㅋㅋㅋㅋ 철가루 방지 스티커 붙어져서 왔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확인도 안 하고 보내나?? 다른 건 변명해도 철가루 방지 스티커는 진짜 변명 못하겠죠?


기분 나빠서 문의하기에 글 썼는데, 다른 사람 문의글 읽어보니까 새 상품, 정품만을 판매한다고 ㅋㅋㅋㅋㅋ 요즘 새 상품엔 철가루 방지 스티커도 붙여서 주나 봄. 운 나쁘면 남 쓰던 티 팍팍 나는 새 제품 걸림 ㅋㅋㅋ

교환하려고 보니까 내가 샀던 거보다 조금 더 싸게 팔고 있길래 환불하고 새로 삼. 상품 박스 비닐 포장돼있길래 안심. 근데 문의글에도 답변이 늦어서 죄송하다는 말만 있고, 쓰던 거 보내서 미안하다는 말은 어디에도 없네요. 누구한테 사과받아야 하니;




  • 제품 사양과 장점, 제품 후기 등을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에어 팟 2 세대 후기가 매우 자세히 나와있으니  종합적으로 판단하시어 본인의 환경에 맞게 가장 적합한 제품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 에어팟 프로에 대한 리뷰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애플 제품뿐만아니라 갤럭시 제품도 리뷰가 준비되어있습니다.

댓글